요즘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을 로블록스를 통해 직접 플레이해봤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로블록스의 오징어 게임 모드와 설치 과정, 플레이하는 법, 그리고 실제 플레이를 통해 드라마와 비교해서 얼마나 비슷한지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놓았으니 오징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징어게임 하는 법
오징어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블록스 회원 가입과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방법은 오른쪽의 파란색 링크를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회원 가입과 프로그램 설치 가이드
개인적으로 제가 추천하는 모드는 현재 나온 오징어 게임들 중에서 드라마와 가장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고 사용자들 또한 제일 많은 Squid Game입니다.
준비가 완료되면 홈 화면의 검색창에 Squid Game을 검색합시다.
검색 후 초록 바탕의 재생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와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다시 재생 버튼을 누르고 게임에 입장합니다.
Squid Game 플레이 가이드
드라마 오징어게임과 비교해보니 전체적으로 느낌을 잘 살린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게임을 처음 입장하면 위와 같은 장소에 내 캐릭터가 등장하며 빨간 네모 박스로 강조된 지역으로 이동하여 게임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게임은 다들 알다시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로 진행됩니다. 생각보다 넉넉한 제한시간이 주어지며 인형이 말하는 타이밍에 맞춰서 뒤를 돌아보기 전에 캐릭터를 멈추고 이동하는 반복 작업을 통해 골라인을 통과하면 됩니다.
두 번째 게임은 달고나입니다. 드라마와 마찬가지로 제 한 시간 안에 정해진 모양의 달고나를 마우스 포인트를 이용하여 오차없이 정확히 깨부수면 되는데 한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로블록스 Squid Game의 달고나 게임은 내가 모양을 정할 수 없으며 별 모양이 주어질지 상대적으로 쉬운 동그라미가 주어질지 알 수 없는 랜덤 방식입니다.
달고나 게임에서 살아남았으면 이제 생존자들 간의 싸움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해당 미션에서는 야구 배트를 장착할 수 있으며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숨어있거나 다른 생존자들에게 대미지를 입혀서 탈락시키는 싸움을 할 건지에 대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생존을 원한다면 저처럼 깐부 할아버지로 빙의해서 2층 침대 위에 올라간 후 가만히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게임은 줄다리기입니다. 반대편에 있는 생존자들을 줄로 끌어당겨서 전부 낙사시켜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드라마와 마찬가지로 이 게임도 같은 팀에 배정되어 있는 생존자들과의 협동이 매우 중요한데 모두가 타이밍에 맞춰서 클릭을 열심히 해야 점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줄다리기 게임에서 생존하고 올바른 길 선택하기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제한시간안에 깨지지 않는 유리 바닥을 선택해서 목적지에 도착해야 하는데 생존자가 얼마 없는 관계로 모두가 진입을 꺼려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결국 제가 맨 앞열에서 총대를 매고 70%까지 진행하여 7명 중 2명이 살아남아 다음 게임으로 넘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종 단계까지 진행하지 못해서 아쉽긴 했지만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내용과 구성을 충분히 잘 구현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승 횟수가 추가될수록 랭킹이 올라가며 10위안에 들면 명예의 전당에 들어갈 수 있으니 상위 랭킹에 도전하는 재미도 쏠쏠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