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의 신작 리니지 W의 공식 출시일이 11월 4일 0시로 확정되었습니다. 더불어 9월 30일 오전에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리니지 w에 대한 새로운 정보(과금 요소, 재화 거래, 국가 간 전투 시스템 등)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아래에 해당 쇼케이스에서 나온 추가 핵심 정보들과 사전 예약, 캐릭터명 선점에 관한 내용들을 요약해두었습니다.
공식 출시 날짜와 이벤트 정보
정확한 출시일과 시각은 11월 4일 0시이며 리니지W - 공식 사이트 링크에서 사전예약과 9월 30일부터 시작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해당 이벤트 종료일은 아직까지 미정이나 선점을 위해서는 가급적 빨리 참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쇼케이스 내용 정리
국가전 콘텐츠는?
- 내가 플레이하는 서버에서 처음부터 다른 국가들의 유저들과 만날 수 있는가
- 국가전 콘텐츠의 진행
- 시차 극복에 대한 문제
개발자가 밝히기를 국가전 콘텐츠는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처음부터 다양한 국가의 유저들과 경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의 리니지 방식에서 유저들만 다양한 국가들로 확장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인들로만 이루어진 혈맹을 가입하든 다국적 유저들로 이루어진 혈맹에 가입하든 모두 유저의 선택입니다.
시차 극복에 대한 문제는 실시간 전투가 가능한 시간대별로 크게 2개의 권역대로 나누어 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1권역에는 동남아시아 국가들(한국, 일본,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이 포함되며 2 권역에는 북미와 남미, 유럽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권역은 확장 또는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리니지와의 차이점
- 성장과 경제, 전투 시스템은 기존의 리니지와 동일하다
- 스토리라인 강화
기존 리니지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뼈대(성장, 경제, 전투)는 그대로 계승될 것이며 치열한 전투 구도를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습니다. 스토리의 경우 보여주기 식 장치에서 벗어나 전반적인 게임 진행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될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클래스와 스킬
- 4개의 클래스(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 클래스 추가 예정(다크엘프)
- 스킬 시스템의 변화
기존의 리니지에 존재하던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로 이루어진 네개의 클래스로 출발하며 추후에 출시될 신규 클래스는 개발자 오피셜에 의하면 다크엘프로 거의 확정된 상태입니다. 스킬의 경우 기존 리니지의 스킬들과 밸런스를 리니지 W에 그대로 계승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서비스 플랫폼과 최적화 수준
리니지w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5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미 다양한 플랫폼에서 개발과 테스트가 완전히 종료되었으며 최적화 또한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과금 구조
- 리니지 시리즈와 비슷한 형태로 BM이 제공될 예정
- 아이템 획득 루트의 대폭 확장
- BM 악세서리 슬롯, 아인하사드의 축복, 용옥 시스템 삭제
- 문양, 수호석, 정령 각성 시스템 삭제
- 개인 거래 시스템과 거래소를 모두 지원
아인하사드, 용옥, 문양, 수호석, 정령 각성 시스템은 리니지 W에 없으며 비슷한 형태의 이름만 바꾼 시스템도 절대 나오지 않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개인 거래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대폭 하향 조정(거의 없는 수준으로)할 예정이며 가치가 높은 아이템들은 개인 거래 시스템을 그 외 아이템들은 거래소를 통해 밸런스 있는 경제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