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내용은 미니어스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아직 SR 도감 버프가 적용되지 않은 분들이나 아직 캐릭터를 어떻게 구분하고 관리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특히나 이 부분은 초반에 게임을 시작하신 무, 소과금 유저분들에게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는데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SR등급 캐릭터 관리의 중요성
- 게임 초반에는 SSR이 SR보다 강하지만 후반을 갈수록 도감 버프와 캐릭터 재료 수급의 한계로 SR이 더 강해진다.
- 9-1 완료시 열리는 트리오 작전 콘텐츠에서는 각 브랜드의 캐릭터들만 사용해야 한다.
- 무, 소과금의 경우 아무 캐릭터나 돌파 재료로 사용하게 되면 정체구간이 너무 길어진다.
미니어스에서 무, 소과금으로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레 SR 캐릭터들의 돌파 단계가 SSR 캐릭터들의 단계를 뛰어넘는 시기가 오는데 이 게임은 어떤 캐릭터들 사용하냐 보다 어떤 캐릭터의 성급 돌파가 제일 잘 되어있느냐가 실질적인 전투력 향상에 있어서 제일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초반부터 SR 캐릭터들의 중요도에 대해서 미리 아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럼 캐릭터 관리는 어떻게?
- 같은 브랜드의 캐릭터를 넣어도 되는 단계 : 같은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하면 안 된다.
- 같은 캐릭터를 넣어야만 돌파가 되는 단계 : 같은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성급 돌파를 진행하다 보면 동일 캐릭터를 넣어야 돌파가 되는 단계가 있고 브랜드만 일치해도 돌파가 되는 단계가 있다는 것을 자연스레 깨닫게 됩니다. 여기서 핵심은 동일 브랜드로 강화시 최대한 중요도가 낮은 캐릭터를 돌파 재료로 써야 한다는 점입니다.
각 브랜드에서 중요도가 높은 SR 캐릭터들
신조
신조 브랜드의 SR 캐릭터들 중에서는 빨간색으로 표시된 두 캐릭터들을 주력 SR로 성장시키면 되고 파란색으로 표시한 카즈에는 신조에서 딜러가 부족할 시 차선책으로 선택해서 성장시키면 됩니다. 이 셋을 제외한 나머지 캐릭터는 SR과 SSR의 성급 돌파 재료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덴마
마찬가지로 덴마에서는 빨간 선으로 강조된 캐릭터를 주력으로 성장시키고 노란색은 딜러가 없을 때 2순위, 파란색은 마지막 3순위 정도로 키우시면 됩니다. 덴마에서는 실질적으로는 빨간색과 노란색만 유의 깊게 보시면 됩니다.
갈라 브랜드에서는 일반적으로 성능이 낮은 캐릭터로 인식되는 유키가 장기적인 관점에서 필수 캐릭터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갈라 브랜드도 빨간색으로 강조된 두 캐릭터를 주력으로 성장시키고 노란색은 탱커가 부족할 시 2순위로, 나머지는 SR과 SSR의 강화 재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SSR 등급에서 중요도가 높은 캐릭터들
마지막으로 SSR 등급의 캐릭터들 중 아무거나 강화 재료로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 위 등급표를 참조하시고 보유하신 캐릭터들 중에 위 등급표의 A~S티어에 존재하지 않는 캐릭터들이 있다면 고민 없이 그 캐릭터를 우선으로 성급 돌파 재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미니어스 캐릭터 관리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아래에는 초심자를 위한 공략들과 정보들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21.09.26 - [모바일 게임 공략 & 정보/Minius] - 미니어스 장비 세팅 & 강화 핵심 정보
2021.09.21 - [모바일 게임 공략 & 정보/Minius] - 미니어스 공략 & 초심자를 위한 정보
2021.09.18 - [모바일 게임 공략 & 정보/Minius] - 미니어스 성지순례 총 정리(모든 챕터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