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덱 가격 및 예약 구매 정보
2021년 7월 15일, 밸브사(Valve corporation)의 신규 휴대용 게이밍 PC 스팀 덱(Steam Deck)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의 스팀링크로 서비스되는 스트리밍 방식이 아닌 기기에서 직접 네이티브로 구동하는 PC의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워낙 기대를 많이 받고있는 게임기이고, 저도 구매 예정이기에 현재까지 알려진 스팀 덱의 가격과 예약 구매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한번 찾아봤습니다.
스팀 덱 가격
스팀 상점의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스팀 덱 가격은 이렇습니다.
저장공간별로 399달러~649달러에 책정이 되어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환율로 따지면 각각 46만원, 61만 원, 75만 원 정도겠네요.
저장공간 옵션과 스펙을 자세히 살펴보면 장기적으로 생각했을 때
실질적으로 사용자의 걱정 없이 원활하고 다양한 게임 구동을 위해서는
256GB 이상의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스팀 덱 예약 구매 정보
장기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그래픽 카드 물량 부족, 플레이스테이션 5 대란과 같은 사재기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스팀 덱은 스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해당 로그인 계정은 2021년 6월 이전에 스팀에서 구매한 기록이 있어야 예약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정책은 현재 예약 구매가 가능한 영미권에서만 실시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한국에서 공식 출시되었을 시 로그인 계정 구매 기록 일자가 좀 더 최근으로 앞당겨진다거나 하는 식의 조정도 예상 가능합니다.
지금 현재로서는 캐나다, 미국, 영국, EU 연합국가들과 같은 영미권 사용자들에게만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2021년 12월부터 예약 구매자들에게 한해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의 공식 예약 구매 일정은 아직 나오지 않았으며 한국 공식 출시는 확정적이지만 사전 예약 시기는 좀 더 늦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한국에서의 출시가 생각보다 많이 늦춰진다고 가정했을 시 아마존과 이베이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언어의 압박과 1~2주간의 배송시간을 조금 견딘다면 일찍 손에 넣는 것도 가능해 보입니다. 다만 해당 판매자들도 이 점을 알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만약 구매한다면 가격 덤터기에 주의해야겠습니다.
실물은 닌텐도 스위치와 비교했을 시 전체적으로 크고 무겁습니다. 특히 무게는 파우치 같은 기타 액세서리를 제외하고도 669g으로 상당히 무거운 편에 속합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가 350g 정도인 것을 생각해보면 만약 실제로 손에 잡았을 때 꽤 체감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흔히 보이는 여성용 핑크 아령이 500g~1kg인 것도 감안하면 여성분들이 쓰기에 충분히 무겁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여러 해외 유튜버들에게 밸브의 광고 차원에서 스팀 덱의 실 사용기에 대한 리뷰가 미리 진행된 상태고, 전체적인 평과 반응들도 이미 출시된 휴대용 게임기들과 비교하여 성능에서 압도적이다와 같은 평가가 많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기대와 동시에 구매를 예정이기에 한국 사용자들에게도 최대한 빨리 선보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21.10.06 - [게임기 정보] - 스팀덱의 실제 성능 비교(vs 닌텐도 스위치, UMPC)